티스토리 툴바

안타까운 세월호 침몰 소식이 전 세계에 알려지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학생들이 무사히 구해질 수 있도록 기도를 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인들의 기도 물결 기적을 위한 기도

 

특히 해외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Pray for South Korea"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실종자들의 구조를 염원하는 것은 물론 유튜브를 통해서도 제발 많은 희생자자 발생하지 않고 구조될 수 있도록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국에서는 ‘한국을 위해 기도’하는 행사가 열려 수많은 태국 국민들이 참여해 한국 학생들과 탑승자들이 무사히 구해지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류현진 송승헌 1억 기부 그들의 마음을 칭찬하신다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태국 국민들이 세월호 소식에 안타까움과 기적을 바라는 마음을 전하는 글들이 적혀 있다>

 

그 중 태국 고등학생인 낫니차는 세월호 침몰 희생자 애도와 실종자 생환 기원 행사에서 "제 또래 아이들이 정말 많아요. 사고가 일어나지 말았어야 했는데... 힘내기를 바랍니다."라는 말을 전하며 마음을 전달했고 또 다른 태국 시민들과 학생들은 서투른 한국어로 “포기하지 마요”라는 문구들을 적으며 다들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랐습니다.

 

<전 세계 네티즌들의 기도 “Pray for South Korea" 꼭 기적이 일어났으면 한다>

 

그러나 이럼 기도와 염원에도 현재 사망자 29명에 실종자 273명으로 계속해서 사망자는 늘어가고만 있습니다. 특히 구조자 174명에서 더는 불어나지 않은 생존자 숫자는 더욱더 많은 사람의 가슴을 안타깝게 하며 애타게 자식들이 구조되기를 바라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더 찢어지게 했습니다.

 

류현진 3승 달성 후 류현진 1억기부 밝혀, 당신이 있어 힘이 납니다


 

한편, 세월호 사고 소식을 접한 류현진은 어제 희생자를 생각하는 메시지를 남기며 역투를 펼쳤고 무실점을 기록하며 3승을 달성해 지쳐 있는 국민의 마음에 조금이나 힘을 보탰습니다. 하지만, 류현진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세월호 침몰 피해자를 돕기 위해 망설임 없이 1억 원의 큰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으며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말을 했습니다.

 

<류현진 기부 소식과 세계 언론의 반응 그가 있어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마음이 정말 무거웠습니다. 제가 승리하면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에 해외 언론들도 류현진 3승 소식과 한국 세월호 침몰 사고를 전하며 반응을 전했는데 그 중 ESPN은 ‘류현진이 조국을 위해 던졌다.’라는 소식을 전하며 안타까움을 함께했고 AP통신은 ‘슬픔에 빠진 국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마운드에서 힘을 냈다.’는 소식을 전하며 류현진의 소식을 의미 있게 다루었습니다.

 

<추신수 첫 홈론 후 세월호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추신수 또한 어제 세월호 소식을 접하고 착잡한 마음을 가진 채 경기에 임했으며 첫 홈런을 때린 뒤 “안타깝고 가슴 아프다.”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송승헌 1억 기부 당신은 역시 연예계 모범사례


 

류현진 기부 소식에 이어 배우 송승헌 기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송승헌은 세월호 구조작업 돕기에 나서며 선 뜻 구세군 측에 1억 원을 쾌척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송승헌이 발 빠르게 기부를 결정한 것은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도울 방법을 찾던 중 마음을 기부로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송승헌 1억 기부 돈의 규모를 떠나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당신의 마음이 아름답습니다>

 

특히 그의 실천하는 행동이 연예계 모범사례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앞으로 그의 물꼬가 수많은 연예인들에게 귀감이 되면서 세월호 유가족들을 돕기 위한 도움의 손길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으로 우리가 바라는 것은 수많은 논란으로 기력을 소모하기보다는 1분이라도 빨리 생존자를 찾아내 구조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Posted by 포투의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