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임시완 폭풍오열 판 뒤엎어버린 치명적 실수 꽌시, 미생 특별편성 미생 마지막회 종영 반전 꼭 있을 것

Posted by 포투의 기사
2014/12/20 18:42 스타

미생 임시완 폭풍오열 판 뒤엎어버린 치명적 실수 꽌시, 미생 특별편성 미생 마지막회 종영 반전 꼭 있을 것

 

tvN 드라마 '미생' 19회는 폭풍처럼 몰아친 중국발 스나미에 모든 것이 초토화되며 단 하나도 건질 것 없이 사라져 버린 비참한 말로였습니다. 특히 최전무와 오차장 그리고 영업 3팀을 궁지에 몰아넣은 제보는 중국발이었지만 폭탄에 심지를 끼워 넣은 것은 오차장이었고 그 폭탄이 터지도록 불을 붙인 것은 바로 장그래였습니다. 

.

 

사고가 터지기 전 오차장은 중국지사 석대리를 통해 최전무가 추진하는 태양열 발전 사업에 대한 중국 측 조사를 요청했고 회사에 아무런 이득이 없는 이 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큰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장그래는 가장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미생 꽌시 때문에... 최전무 오차장 영업3팀 초토화>

 

장그래는 오차장이 최전무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이유가 자신의 정규직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석대리와의 통화에서 오지랖을 발휘해 이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파고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석대리는 장그래와 통화에서 그 문제점에 대해 동조를 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석대리는 본인의 발언이 녹취 되었다는 사실과 한 팀의 계약직 사원의 입에서 흘러나온 뜨끔한 말에 부정이 아닌 침묵으로 동조해버린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꼈고 급기야 상사에게 보고를 해버린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 주재 부장은 석대리에게 보고를 받고 뜨거운 감자를 자신의 손에 쥐게 되자 곧바로 본사로 넘겨버리면서 일이 커져 버린 것이었습니다.

 

결국, 본사의 조사가 이루어지면서 최전무와 영업 3팀은 초토화가 되고 말았습니다. 최전무는 이 일에 책임을 지고 원인터내셔널 전무 자리에서 물러나 다른 계열사로 발령조치 받아 떠났고 영업 3팀은 징계를 면했지만, 중국 '꽌시' 사건이 일파만파로 번지면서 다른 팀에게도 막대한 피해를 주는 일들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미생 꽌시 도화선이 돼버린 오차장과 장그래 그냥 관행처럼 넘겨야 했던 것일까>

 

그렇다면 도대체 중국에서 '꽌시'가 무엇이기에 이토록 큰 피해를 안겨다 준 것일까? 알아보니 중국에서 '꽌시'는 일종의 관계를 뜻하는 것으로 사람과 사람의 관계, 연줄 등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즉 중국에서 사업하려면 제도보다는 꽌시로 일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든 사업들이 대부분 '꽌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생판 모르는 사람과 사업을 하기 꺼려하는 중국 업체들의 특정상 이런 '꽌시'는 늘 관행처럼 이루어져 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사업을 위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과정에서 뇌물이 오가는 일도 보편적으로 일어난다는 점에서 '미생'에서 오차장이 최전무의 리베이트를 의심했던 것도 바로 이 때문이었습니다.

 

<미생 중국발 꽌시 사건 후 최전무 오차장에게 사업 추진 힘들 것이라며 경고>

 

한편, 중국발 '꽌시' 사건 후 징계를 받아 자리를 떠났던 최전무는 오차장을 만나 감사에서 언급을 자제해준 것에 감사를 표했지만, 오차장은 증거가 없어 더 이상 말하지 않았다며 그 감사에 대해 거부를 했습니다. 그러자 최전무는 오차장에게 앞으로 오상식이란 이름으로 원인터내셔널에서 사업 추진하기 힘들 것이라며 그 후폭풍을 예고했습니다. 그리고 불안하게도 그 예언은 딱 들어맞았습니다.

 

'꽌시'를 무시하고 자신들과 동조했던 최전무를 위기에 빠트린 오차장에 대한 소문이 중국업체에 퍼지면서 그 어떤 사업도 추진하지 못했고 심지어 오차장을 핑계로 다른 사업까지 모두 중단하면서 회사는 막대한 손해를 입게 돼버린 것입니다. 결국, 회사는 가장 손쉬운 방법을 택했고 오차장에게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퇴사 압박을 가하는데 정말 잔인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나 회사에 손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정확한 사업 추진을 하려 했던 사람에게 말입니다.

 

<미생 오차장 사표를 던졌다! 그리고 장그래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조언응 해주는데...>

 

오차장은 결국 다음날 사표를 제출했고 그날 장그래를 만나 앞으로 장팀장 같은 행동을 하지 말라 충고하면서도 "버텨라! 꼭 이겨라. 안 될 것 같더라도 끝을 보라. 살다 보면 끝을 알지만 시작하는 것도 많다. 장그래 끝까지 책임져주지 못해 미안하다"며 말을 하는데 정말 가슴이 아프더군요. 이어 오차장은 영업 3팀과 마지막 회식을 하게 되는데 화장실 가겠다며 나온 김대리가 슬프게 우는 걸 보면서 저 또한 눈물이 날 것만 같았던 것 같습니다.

 

<미생 가장 가슴 뭉클했던 장면 김대리 눈물과, 장그래 뒷모습 그리고 바라보는 오차장>

 

하지만, 가장 짠하고 마음이 아팠던 장면은 집 앞까지 자신을 바래다준 장그래에게 자꾸 집에 찾아오지 말라며 엄포를 하고 돌아가는 장그래의 뒷모습을 쓸쓸히 바라보던 오차장이 모습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온 장그래가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대성통곡하며 오열할 때는 정말 가슴이 무너지듯이 마음이 아팠던 것 같습니다.

 

 <미생 임사완 폭풍오열 장그래는 그렇게 죄송합디다를 외치며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미생 특별편성 미생 마지막회 예고에 등장한 오차장 요르단 일까?>

 

그러나 아직 오차장의 인생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예고에서 그가 중동 요르단에 있는 듯한 장면이 그려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말이지만 오늘 미생 마지막회 결말 최종회에서 과연 미생 1회에서 펼쳐졌던 장그래의 요르단 추격신과 어떻게 연결되며 대미를 장식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끝으로 오늘 제작진은 미생 특별편성 예고했습니다. 미생 특별편성은 기존 방송 시간보다 길어진 90분 방송을 할 예정이며 평소 방송보다 더 많은 이야기가 다루어질 전망입니다. 아무튼, 미생 특별편성도 된 만큼 꼭 시청자가 원하는 그런 해핀엔딩 결말이 꼭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장그래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미생 임시완 오열연기 최고였습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툴바